정보공유

염색 샴푸 유전독성 성분? 내가 산 리엔 물들임은?

MIYA90 2022. 9. 26. 19:04
반응형

 

 

 

얼마 전 광고를 통해 염색 샴푸를 알게 되어서 아빠한테 써보라고 선물을 보냈어요.

 

그런데 한 달도 안 돼서 난리가 났네요.... ㅎㅎ

 

9월 2일에 구매했는데 조금만 더 일찍 기사가 났으면 환불을 했을 텐데 환불 시기도 지난 애매한 시기에요.

 

아직 제품명들은 공개가 안됐는데 공개되면 리콜하겠죠?

 

 

출처 : LG생활건강 프리미엄 브랜드 공식 스토어

그래도 다행히 제가 구메 한 리엔의 물들임은 유해 물질을 사용되지 않았다고 공지를 해줘서 조금은 안심이에요.

그래도 전 성분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출처 :  http://www.pharm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10783

사용 금지 염모제는 14종이에요.

 

금지 성분을 크게 분류하자면 아민과 페놀 계열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런 유전독성물질은 DNA나 염색체에 직접적인 손상을 줘서 형태적 변화, 기능적 이상 등 유전자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발암, 기형 유발과 같은 문제를 야기할 수 있어서 엄격하게 규제되어야 합니다

 

출처 : LG생활건강 프리미엄 브랜드 공식 스토어

 

다행히 리엔의 물들임에는 14가지 금지 성분이 들어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쓰기 찝찝한 건 어쩔 수 없는 거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