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키움증권]달러 단기투자 : 외화 RP (7일) 투자해보기

MIYA90 2022. 8. 11. 13:14
반응형

 

 

저 요즘 무한매수법으로 미국 ETF에 투자를 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금방금방 매도가되어서 계좌에 있는 놀고 있는 달러가 좀 있더라고요.

 

큰돈은 아니지만 어차피 놀고 있는 돈이니 외화 RP 투자를 한번 해봤어요.

 

외화 예금 투자라고 생각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시도를 했답니다.

 

100달러 이상, 09:00~15:00까지

키움증권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매수를 할 수 있어요.

 

 

 

외화 RP는 1일, 7일, 30일로 각각 투자를 할 수 있는데 저는 2주 정도의 여유자금이 있어서 7일로 투자를 했습니다.

 

내 투자성향이 등록되어 있으면 바로 가능하고 그렇지 않다면 투자성향부터 등록해야 해요.

 

저는 되어있어서 바로 투자를 할 수 있었어요.

 

약관에 동의한 후 투자 완료!

 

이자는 연 1.55%, 투자금은 400달러에요.

 

기간이 짧아서 이자를 기대하긴 힘들지만 놀고 있는 돈이니까!

 


7일 후


일주일이 지난 후 직접 매도를 해야 해요.

적금처럼 자동으로 통장에 들어오진 않더라고요.

 

 

이자가... ㅎㅎㅎ

0.11 달러를 벌었답니다.

 

요즘은 주식장이 좋기 때문에 굳이 외화 RP를 하기보다는 적당한 ETF에 넣어두는 게 더 좋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기간이 짧다 보니 이자가 너무 낮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