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아일랜드 더블린 여행] 올드 제임슨 디스틸러리 위스키 양조장 투어!

MIYA90 2022. 6. 29. 20:39
반응형

 

저는 아일랜드 여행 중이에요.

아일랜드가 많이 여행 오는 곳이 아니라 그런지여행정보가 많이 없더라고요.

 

그래도 그중에서 가장 추천이 많았던 위스키 양조장!

 

대표 아이리쉬 위스키인 제임슨의 양조장을 다녀왔어요.

 

아일랜드 카운티 더블린 Dublin 7

Bow St, Smithfield, Dublin 7, D07 N9VH 아일랜드

 

제임슨의 양조장인 올드 제임슨 디스틸러리는 당연히 위스키로도 유명하지만 더블린 시내와 멀지 않아서 여행자라면 꼭 방문하는 곳이 된 것 같아요.

 

게다가 투어 가격도 저렴하고 꽤 가치 있는 곳이었어요.

 

 

 

방향을 잘못 들어갔지만 화살표를 잘 따라가면골목골목 예쁜 유럽 건물들 때문에빙글빙글 돌아도 기분이 좋은 곳

 

 

아이리쉬 컬러인 녹색의 제임슨 양조장 입구예요

 

 

바로 앞에는 후기에서 많이 보던 요거

 

이거 보니까 제임슨 양조장 온 느낌이 확 나더라고요 ㅎㅎ

 

 

평일 점심때라 그런지 되게 한산했어요

 

투어 티켓은 미리 여러 사이트에서 살 수도 있고 제임슨 위스키 사이트에서도 살 수 있지만저희는 호텔에 비치된 관광지도에 10% 할인쿠폰이있어서 그걸로 현장 결제를 했어요

 

인터넷이 더 싸긴 했지만 10% 할인받으니 1000원 정도 차이라서 그냥 편하게 현장 결제를 택했어요

 

 

투어 코스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보통 제일 기본인 40분, 25유로 코스를 많이 해요

 

가이드와 테이스팅, 칵테일 한 잔이 포함된 기본 투어예요

 

 

성인 25유로, 학생은 ….. ㅎㅎ

왜 사진을 저렇게 찍었지

 

금액이 안 보이네요 ㅎㅎㅎ

 

사이트에 보면 학생은 19세까지로 되어있는데 가서 물어보니 대학생도 가능하다고 해서 국제학생증으로 할인도 받았어요

 

 

투어를 기다리며 제임슨 위스키의 역사를 볼 수 있는 곳

 

 
 

제임슨 위스키의 역사보단 위스키는 오래오래 숙성시켜 먹을 수 있으니 여기 있는 거 아직 먹을 수 있을까 이런 생각하며 투어를 기다렸어요

 

 

이따 칵테일 먹을 바도 한번 보구

 
 

병이 예쁘니 샹들리에도 너무너무 이쁨!

 

이제 투어를 시작해요

이건 투어 티켓이자 이따 칵테일 받을 쿠폰

잘 보관하기⭐️

 

약 20분간 가이드의 설명이 끝나면 테이스팅을 할 수 있어요

 

가이드 언니가 정말 우렁차고 밝게 설명해줬지만 반은 못 알아듣고 분위기 맞춰 아하하하하..!

 

우리에게 중요한 건 테이스팅이니까요!

 
 

세 가지 제임슨 위스키를 테이스팅 해요

 
 

개인적으론 블랙 배럴이 제일 좋았지만 46도나 되는 위스키를 스트레이트로 마시려니 너무 버거움 ㅠㅠㅠ

 

얼음 없나요

온더락플리즈 ㅠㅠㅠ

 

아깝지만 다 못 마시고 정말 테이스팅만 하고 칵테일을 마시러 넘어갔어요

 

가는 길에 기념품 샵이 있지만 꽤 비싼 가격대에 구경만 하고 패스

 

위스키도 일반 마트에서 사는 게 더 싸요

 
 

이 나무로 된 인테리어가 정말 유럽 바 분위기를 고풍스럽게 보여주는 것 같아 좋아요

 

 

예쁜 바에 신나서 쿠폰을 내밀었지만 여기는 따로 돈을 내고 먹는 곳

 

 

한쪽 옆에 쿠폰으로 먹는 섹션이 따로 있어요

 

 

 

제임슨 진저 앤 라임을 제일 많이 먹어서 저희도 이걸로 주문했어요

 

하루 종일

저 조합 기억해야 해요

너무너무 맛있어요!!

 

 

냐암

스트레잇은 그렇게 독하더니 칵테일로 만드니 너무너무 맛있는 제임슨 위스키

 

제임슨 위스키로 만드는 아이리쉬 커피도 부드럽고 맛있어요

 

엄청 오래됐다는 뷸리스카페 아이리쉬 커피보다 맛있었어요

 

 

마지막으로 우리 집에 갖고 가고 싶은 천장까지 닿은 위스키 장

 

칵테일 한 잔 까지 1-2시간 정도 소요한 올드 제임슨 디스틸러리 투어

 

한 번쯤 정말 올만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