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키움증권, 외화이체 안될때 금융거래목적 확인서 등록하기

MIYA90 2022. 7. 5. 05:08
반응형

 

 

저는 키움증권에 해외주식매매용 계좌가 2개가 있어요.

그런데 제 계좌끼리 이체를 하는데도 오류가 나더라고요.

 

이렇게 '장기미거래계좌로 출금 불가. 금융거래목적 확인서 등록 후 이용하세요'라는 경고문이 떴어요.

 

장기미거래계좌라니요...

저는 계속 쓰고 있었는데, 어떤 부분이 미거래라는 걸까요?

 

어쨌든 금융거래목적확인서 등록을 위해 찾아봤습니다.

 

금융거리목적확인서는 영웅문S글로벌 어플에서는 못찾겠더라고요. 그래서 국내용인 영웅문S 어플에서 찾아서 등록을 했어요.

 

 

국내용 영웅문S 어플에서 찾기를 통해 '거래목적'이라고 검색을 하면 '거래목적확인서'항목을 찾을 수 있어요.

 

단기간다수계좌 개설과 장기 미사용 거래중지 중에서 장기 미사용 거래중지를 선택한 후, 비밀번호를 입력, 조회를 해주세요.

 

 

고객사항확인을 체크해주시고요.

등록이 완료되었어요.

쉽죠?

 

 

다시 영웅문S글로벌 어플로 돌아가 이체를 하니 바로 이체가 되었어요.

 

이렇게 쉬운 일인데, 무슨 뜻인지 몰라 당황했었네요 ㅎㅎ

 

이제 외화이체도 자유로운 저의 증권계좌가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