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하나카드(신용카드) 원큐 데일리 해외사용 비자로 재발급 : 해외사용 수수료

MIYA90 2022. 7. 5. 01:48
반응형

 

제가 쓰고 있는 신용카드인 하나카드의 원큐 데일리 카드에요

해외갔을때 과소비를 막기 위해 국내용으로 7-8년 정도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길게 해외를 나오면서 해외도 사용 가능한 비자카드로 재발급 받았어요

 

영국은 현금보다 카드를 많이 사용한다는 영국 유학생의 조언으로 카드를 재발급해서 왔어요

 

 

하나 원큐 카드의 주요혜택

국내 모든 가맹점 하나머니 0.5% 적립(일시불시)

온라인쇼핑 10만원당 5천 하나머니 적립

통신/대중교통 10만원당 5천 하나머니 적립

아파트 관리비 5천 하나머니 적립

 

저는 이 중 통신/대중교통 빼고 잘 사용 하고 있어요

 

그리고 스타벅스 4000원 할인도 있어요 !

 

 

이 중 아파트 관리비는 전월 60만원 이상 결제시, 나머지는 전월 30만원 이상 결제시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연회비는 국내 전용은 8000원, 국내외 겸용은 브랜드에 따라 8000-10000원.

 

보통 비자랑 마스터카드를 많이 하는데 저는 예전에 마스터 카드가 미국에서 결제가 안된 곳이 좀 있어서 비자로 받았어요

 

요즘 두 브랜드를 다 해주기도 한다는데 하나카드는 그런 말은 없더라고요

 

저는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상담사와 통화로 재발급을 했어요

 

 

해외사용 수수료

브랜드 수수료(비자, 마스터카드 1.0%,

아멕스 1.4%) 와 하나카드 수수료 0.2%.

저는 비자를 발급받아 총 1.2%의 수수료결제가 될거에요

 

 

원화로 결제하면 추가 수수료가 발생하니까 꼭 현지 통화로 결제하기

 

해외카드 수수료가 모이면 은근 꽤 커서 밥 1끼 정도 가격이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보통은 환전을 해서 사용하는 편이지만 영국의 파운드는 여기서만 쓸 수 있어서 다시는 영국에 올 일이 없을 것 같아 수수료는 너무 아깝지만 카드를 쓰려고 해요

 

하나 원큐카드의 해외사용은 추천하는 건 아니지만 짧게 하는 여행에서는 큰 차이 없기 때문에 무난하게 쓸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여행 많이 가시는 분은 하나카드에 어학연수 가는 학생들이 많이 발급하는 수수료 없는 카드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다음번엔 그 카드를 찾아서 또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출처

하나카드 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