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

[하나카드] 해외결제차단/해외원화결제차단 설정하기

MIYA90 2022. 8. 17. 15:49
반응형

 

 

오늘 하나카드에서 해외결제 차단서비스 안내 카톡이 왔더라고요.

 

다른 안내 문자는 다 무시하는 편인데 예전에 모르는 결제 내역이 있어 여기저기 알아봤는데 카드사도 쇼핑 사이트도 서로 미루면서 알아봐 주지 않아 결국 취소하지 못하고 지불했던 경험이 있어서 이런 내용은 예민하게 받아들이는 편이에요.

저는 해외 직구를 하지 않고, 당분간 해외 갈 일도 없어서 차단해놓기로 했어요.

 

방법은 원큐페이 앱과 홈페이지, 2가지가 있어요.

 

원큐페이앱>전체메뉴>해외하면하나카드>해외결제차단/해외원화결제(DCC)차단>해외결제차단

 

하나카드홈페이지>마이페이지>이용안심서비스>해외결제차단/해외원화결제(DCC)차단>해외결제차단서비스

 


 

저는 원큐페이앱에서 간단하게 설정했어요.

 

원큐페이 앱에서 밑으로 쭉 내려가면 해외하면하나카드>해외결제차단/해외원화결제(DCC)차단를 찾을 수 있어요.

 

해외결제차단/해외원화결제(DCC)차단을 각각 설정해 줘야 하는데, 해외결제차단부터 하겠습니다.

 

해외결제차단

 

저는 하나카드를 2개 가지고 있어요.

 

카드 2가지를 모두 선택해서 차단을 할 거예요.

 

해외일시불/현금인출서비스/국가를 선택할 수 있어요.

 

 

거래 유형은 온라인/오프라인거래가 있어요.

직구를 하시는 분들은 오프라인만 차단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어차피 당분간 모든 해외결제가 필요 없기 때문에 전체를 차단할 거예요.

 

본인인증 후 차단 완료

 

엄청 쉽네요?

 

이제 여행 가기 전에 잊지 않고 해제하기만 하면 돼요.

 

해외원화결제(DCC)차단

 

 

해외원화결제차단은 일단 해두면 좋아요.

해외에서 원화결제를 하게 되면 수수료가 2번 들어서 무조건 현지통화로 결제하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원화결제는 계속 차단해 주어도 상관없어요.

 

저는 카드 2개 중 1개는 설정이 되어있네요.

발급할 때 설정을 했었나 봐요.

 

해외원화결제차단은 다른 설정 없이 본인인증만 하면 차단이 완료돼요.

 

해외결제차단/해외원화결제(DCC)차단

모두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사용하지 않는 분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설정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원큐페이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