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해외수수료가 무료인 체크카드! 하나카드 비바X

MIYA90 2022. 7. 7. 17:11
반응형

 

 

요즘 길게 해외여행하거나 어학연수가는 사람들이 꼭 만드는 카드가 있대요.

 

하나카드의 VIVA X !!!!

 

 

체크카드이면서 해외수수료 완전면제라는 엄청난 혜택을 가지고 있는 카드에요.

 

이번 여행 가기 전에 알았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ㅎㅎㅎ

 

VIVA X의 주요혜택

  • 해외가맹점 이용수수료 면제서비스
  • 해외 ATM 인출수수료 면제 서비스
  • 국내가맹점 0.3%캐쉬백

 

국내혜택은 거의 없다싶이 하니까 해외용카드로 쓰기 좋아요.

 

연회비 없음!

마스터카드나 국내전용으로 발급가능

 

만18세이상이라면 비교통과 후불교통을 선택할 수 있는데 무조건 후불교통을 선택해야합니다.

 

이번에 영국에서보니 카드를 꼽거나 긁는게 아니라 교통카드 찍듯이 단말기에 탭해서 결제를 하더라고요.

 

후불교통기능이 있어야 탭 결제가 가능하다고해요.

 

주요혜택을 하나씩 살펴볼까요!

 

원래 해외가맹점 이용시 하나카드에서 $0.5, 국내브랜드수수료 1%가 부과되지만 비바X카드에서는 면제됩니다.

 

지난달 카드 이용 금액 및 이용 횟수에 관계없이 제공!

 

이게 가장 중요하죠

 

그리고 하나은행 결제계좌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해외이용불가입니다.

저는 하나은행결제계좌를 사용하기때문에 상관없음.

해외 ATM 인출시 해외이용수수료 건당 $3 면제, 국제브랜드수수료 1% 면제.

 

이것도 하나은행 결제계좌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해외이용불가입니다.

 

국내가맹점이용시 0.3% 캐시백지급이지만 전월실적 국내 가맹점 30만원 이상시이기때문에 저에게는 거의 해당없는 조건인것 같네요.

 

저는 이 카드를 해외용으로만 사용할 예정이니까요.

 

.

기타 다른 내용은 한번 읽어보시면 되고,

길다길다 ㅎㅎㅎㅎ

 

카드 디자인은 2가지, 교통과 비교통이 있어요.

 

무조건 교통으로 신청하셔야 해외에서 사용하기 편해요 !

 

길고 긴 개인정보를 입력한 후 카드발급 완료!

 

카드등록으로 원큐페이도 등록했어요.

 

1일?2일? 만에 도착한 실물카드

 

여행가기 전에 알았으면 더 좋았겠지만 지금이라도 알아서 너무 좋다!!

 

다음여행엔 꼭 함께하자꾸나 ㅎㅎㅎ

 

*출처*

하나카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