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나의 첫 공모주! LS머트리얼즈 청약 후기

MIYA90 2023. 12. 14. 00:56
반응형
 

몇일전에 저의 첫 공모주인 LS머트리얼즈로 수익을 얻었어요!

지인이 공모주를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다음에 할 때 알려줘~' 했더니 LS머트리얼즈를 알려주더라고요.

 

원래 주식은 남의 말 듣고 하는거 아닌데, 금액대가 낮기 때문에 재미삼아, 경험삼아 청약을 시도했어요.

 

 

청약을 시도한 12월 4일에는 블루엠텍과 LS머트리얼즈의 청약일이었어요.

 

블루엠텍도 같이 할껄!!

 

 

LS머트리얼즈를 청약할 당시에는 이렇게 청약상세정보를 봐도 무슨 말인지 잘 몰랐어요. 그냥 10주, 3만원이라는 이야기만 듣고 청약을 했는데 키움은 20주가 최소단위더라고요.

 

6만원밖에 안드니 아무것도 모르고 청약 시도 ㅋㅋㅋ

 

투자는 공부를 하고 시작해야하는데 무모했죠.

LS머트리얼즈는 키움증권에서 청약했을때 20주가 최소단위였습니다. 1주가 6천원이었고, 증거금은 50%인 6만원이었어요.

 

정신없이 청약을 했기 때문에 설명서는 청약을 끝내고 나서 읽어보게 되었어요.

그때는 읽어도 무슨말인지 잘 모르겠었는데 몇일동안 공모주 공부를 했다고 이제 조금 알겠네요.

 

균등배분이라는 법이 생겨서 아주 좋습니다!!

 

 

청약을 하고 2일뒤인 12월 6일.

3주가 배정이 됐어요.

 

첫 공모주인데 균등배분덕분에 3주를 얻게 되었어요.

 

남은 차액은 계좌로 환불이 되었고요.

 

상장일!!

 

시초가매도를 시도했습니다.

 

 

9시는 집에서 나가는 시간이어서 정신이 없기 때문에 8시 50분에 24000원에 매도를 걸었어요.

근데 시초가 매도로 19000원대로 매도가 되었어요.

 

왜.... 24000원 아래인데 매도가 된거죠? ㅎㅎ

 

그래도 익절은 언제나 옳다!

 

첫 공모주가 성공하는 행복한 순간

 

상장 첫날도 둘째날도 상한가를 친 LS머트리얼즈!

 

1주는 다음날로 남겨둘걸 그랬나봐요.

내일도 오를거라는 전망이 많던데 약간 아쉽지만 익절로 마무리한 저의 첫 공모주 LS머트리얼즈였습니다!

 

이 글은 저의 주식공부 포스팅입니다.

투자의 결정은 개인의 몫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