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

T안심콜라이트 : 050번호로 주차안심번호 만들기

MIYA90 2024. 3. 19. 00:55
반응형

 

 

자동차 하나 사는데 왜 이렇게 해야 할 게 많을까요?

이번에는 차에 부착해놓을 주차안심번호를 만들었어요.

 

혹시나 모를 개인정보 유출 때문에 개인용 휴대폰 번호가 아닌 세컨번호를 넣으려 하는데요.

 

요즘 어플로도 안심번호를 발급받을 수 있고 QR코드로도 만들 수 있는 모양이지만 가장 편하고 믿을만한 건 통신사 부가 서비스라고 생각해요.

 

저는 SK를 사용하기 때문에 T월드 부가서비스에서 아래 두 가지를 찾았어요.

050안심번호를 발급해 주는 T 안심 콜라이트와 휴대폰 번호를 1개 더 부여해 주는 넘버 플러스에요.

 

처음엔 넘버 플러스를 하려고 했는데 2개 번호를 왔다 갔다 전환하는 게 귀찮을 것 같았어요.

 

인스타 계정 2개도 너무 귀찮.. ㅋㅋㅋ

 

그래서 수신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는 050번호를 이용하기로 했답니다.

T 안심 콜라이트는 050 번호를 부여받게 되는데요.

 

내 050번호로 문자, 전화를 받을 수 있고 전화를 걸 때는 *23#을 이용해서 발신번호 제한으로 걸면 돼요.

전화를 받을 때도 안심번호에서 걸려온 전화라고 멘트가 나오기 때문에 알아챌 수 있고요

 

통화기록에서 전화 발신을 하면 자동으로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발신이 된대요.

 

아이폰 통화목록에서도 되는지는 해봐야 알 것 같네요.

 

사용하기 전에 지인 폰으로 실험해 보시는 게 좋겠어요.

 

비용도 넘버 플러스보다 저렴!

 

월 1100원이면 된답니다.

 

가입과 해지는 앱이나 T 월드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월 1회 050번호를 변경할 수도 있고요.

 

T 시그니처 마스터/클래식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무료로 사용할 수도 있어요.

부가 서비스를 가입하면 이렇게 내 안심번호를 문자로 받아볼 수 있고요.

 

이제 차만 받으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