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직접구매] 음식냄새때문에 산 위닉스 공기청정기 제로S

MIYA90 2021. 1. 17. 03:17
반응형

[직접구매] 음식 냄새 때문에 산 위닉스 공기청정기 제로 S

 

 

지난달 남자 친구 생일선물로 공기청정기가 고장 났다고 해서 선물로 사줬었어요.

 

가격 대비 가성비 젤 좋다고 위닉스 제로 S를잘 검색해 왔더라고요.

 

써보고 너무 괜찮다고, 요리하고 틀어놓으면 음식 냄새도 잘 빠질 거라고 해서저도 구매했습니다!

 

위닉스 공기청정기 제로 S

 

 

 

지난달에 하나, 이번 달에 하나.

벌서 2개나 구매했어요.

나름 만족한 위닉스 공기청정기 제로 S의후기입니다.

 

 

엄청 큰 박스에 깔끔히 배송되어 왔어요.

진짜 빨리 배송 왔습니다.

2번 다 주문하자마자 바로 배송해줬어요.

 

제품의 위아래가 스티로폼으로 잘 고정되어서 손상 없이 잘 왔어요.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의 깔끔한 디자인이에요.

 

원룸이라 뭐든 사는 게 부담스러워서 한참을 고민했던 제품인데 생각보다 공간 차지 많이 안 해서 좋아요.

 

 

깔끔한 디자인도 마음에 들지만 특히 윗부분이 회색이라서 먼지가 조금 덜 티 날 것 같아 좋아요.

 

작동상태, 세기 등은 윗면에서 확인할 수 있고요.

 

스위치는 측면에 있어요.

반대편에는 에너지 소비효율등급과인증필증이 있어요.

 

1년간 사용해도 12000원밖에 안 나오네요.

 

다른 비슷한 가격대의 공기청정기도 후기나 평형대가 비슷하고 괜찮은 제품도 있었는데 에너지 소비효율등급이 위닉스보다 낮았어요.

여러모로 위닉스가 정말 가성비가 좋아요.

 

 

필터 교체주기는  프리필터 반영구, 2회/월 청소, 탈취 필터, 마이크로 집진필터 6개월~12개월입니다.

중간중간 필터 상태 보고 1년 정도는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런데 생각보다 프리필터 세척을 자주 해야 하네요.

 

 

조작부는 설명서를 보지 않아도 될 만큼 간단해요.

 

 

필터 설치는 설명서를 보고 차근차근 잘해주세요.

마이크로 집진필터-탈취 필터-프리필터 순이예요.

필터 설치

 

필터를 설치해볼게요.

 

 

먼저 앞면 덮개를 열어주세요.

 

 

당기면 비닐이 뜯긴 줄 알았는데아니네요

 

비닐이 붙어있는 게 아니고 싸여있었어요.

 

 

 

집진필터까지 빼낸 공기청정기 본체의 모습입니다.

 

 

앞면 덮개에서 필터 설치법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꼼꼼히 설치해볼게요.

 

 

집진필터는 아주 미세한 필터로 이루어져 있어요.

 

예전에 다녔던 회사에서 차량용 에어컨 필터 샘플을수작업으로 만든 적이 있는데 똑같이 생겼네요

 

저 이거 잘 만들어요!

 

방향이 표시되어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요.

집진필터는 물세척 금지입니다.

 

잘 끼워 넣어주세요.

 

 

탈취 필터도 물세척 금지입니다.

 

 

탈취 필터는 카본 필터네요.

 

화장실 같은 곳에 숯을 놓아서 냄새 제거하는 거랑같은 원리예요.

 

 

차근차근 3가지 필터 모두 설치 완료했습니다.

 

 

 

 

마지막 프리필터는 위, 아래, 옆에 잘 끼워졌는지 확인하세요.

 

 

그럼 전원을 꽂고 실행해볼게요

 

 

우리 집은 처음부터 파란불이에요. 현재 상태는 양호합니다.

소음은 선풍기 정도이거나선풍기보다 약한 정도입니다.

소음도 크지 않아서 잘 때 켜놓고 자도 방해되지 않아요.

 

조금 움직였더니 주항 색이 되었어요.

그리고 음식하고 나면 빨간색이 돼요.

 

평소엔 잘 모르겠는데 음식하고 난 뒤에 확실히 좋아요.

 

창문을 다 열어놓고 환기를 시켜도 꽤 오래 걸렸는데공기청정기가 그 시간을 줄여주네요.

 

음식하고 나서 창문 열고 공기청정기 5-10분 정도면 냄새가 다 빠지는 것 같아요.

 

저는 대만족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