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생 아몬드 에어프라이기(광파오븐) vs. 가스불에 볶기, 어느게 나을까?

MIYA90 2021. 1. 17. 06:28
반응형

생 아몬드 에어 프라이기(광파오븐) vs. 가스불에 볶기, 어느 게 나을까?

 

평소에 구운 아몬드를 구매하는 편인데 불순물이 많다는 이야기를 듣고 조금 불편하지만 생 아몬드를 볶아 먹기로 했어요.

 

찾아보니 에어프라이기로 간편하게 구울 수 있대서 저는 광파오븐이 있기 때문에 에어프라이기 대신 광파오븐에 구워보려고 합니다.

 

 

너츠피아의 생아몬드 1kg을 구매했어요.

 

 

 

생 아몬드라서 색이 약간 밝아요.

제법 큰 볼인데 가득 담기네요. 1kg는 양이 많네요.

 

 

물에 씻어보겠습니다.

 

 

쌀 씻듯이 스윽스윽 씻어줬어요.

헹구는데 꽤 뿌연 물이 되더라고요.

뿌연 물이 아닐 때까지 4-5번 헹궈줬어요.

 

 

원래는 광파오븐에 구우려고 했는데 양이 너무 많아서 2번 나눠서 광파오븐이랑 가스렌지 불에 볶는 거랑비교를 해보겠습니다.

 


광파오븐에 아몬드 굽기

 

광파오븐에 아몬드를 반 정도 구워볼게요

 

 

체에 걸러 물기를 뺀 아몬드를 종이호일을 깔고 5-600g 정도 올려줬어요.

 

 

사용한 오븐은 한경희 광파오븐이에요.

175도에 20분정도 익혔고 중간중간 섞어줬어요.

 

얼룩얼룩하죠?

제가 잘못한 걸까요?

진한 아몬드는 살짝 탄맛이 나고 연한 아몬드는 괜찮아요.

 

 

중간중간 열심히 섞어줬는데도 골고루 익히기는 힘드네요

온도를 너무 높게 한 걸까요??

 


아몬드 볶기

 

이번에는 가스레인지 불에 볶아볼게요.

 

 

넓은 팬에 물기를 뺀 아몬드를 넣어줬어요

 

 

약한 불에서 중간중간 섞어주며 익혔어요.

물기가 다 마르고 나면 타닥타닥 소리가 나요. 그때는 더 열심히 섞어줬어요.

 

오븐에 구운 거보다 골고루 익었죠??

탄맛은 하나도 안 나고평소에 구매하던 구운 아몬드 맛이에요.

제가 잘 못해서 그런지 몰라도 저는 가스 불에 볶는 게 훨씬 맛있네요.

 

오븐이 간단하지만 골고루 익지도 않고, 윗부분은 타고 중간에 섞어주려면 뚜껑 열어야 해서 귀찮아요. 

평소 하던 대로 가스불이 좋네요.

 

광파오븐에 구운 아몬드 양이 더 많은데 아깝지만 못 먹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