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외장하드 추천] 삼성 외장하드 J3 1TB : 2개월 사용 후기

MIYA90 2023. 2. 24. 02:05
반응형

 

 

용량이 작은 노트북을 사면서 외장하드를 구매했어요.

외장하드는 씨게이트와 삼성이 가장 많이 검색이 되더라고요.

 

고민하다가 삼성이 AS같은 것도 더 좋지 않을까하여 삼성 외장하드, J3를 구매했습니다.

 

삼성 외장하드 J3 는 500GB, 1TB, 2TB, 4TB가 있었는데 저는 무난하게 1TB를 구매했어요.

 

가격은 9만원대였던것 같아요.

 

USB 3.0, 2.0등등 대부분 외장하드와 동일한 스펙인데 3년 제한보증이라는게 좋았어요.

 

씨게이트는 똑같은 3년이지만 1회보장인데 삼성은 횟수제한은 없는 것 같았어요. 3년 제한보증이라는 말만 있었습니다.

 

외장하드 사용설명서는 각 나라별로 번역되어 있습니다.

AS로 복구되더라도 저장된 데이터를 100% 살릴 수 있다는 보장이 없기때문에 정말 중요한 자료는 2중 백업은 필수입니다.

심플한 하얀색으로 주문했어요.

 

깔끔한 가죽스킨의 외장하드와 USB 연결선이 함께 동봉되어 있어요.

아쉬운점은 케이스가 따로 없다는 점이에요.

 

연결부위는 씨게이트와 동일하네요. 연결선은 호환될것 같아요.

 

화이트여서 깔끔해요. 그리고 가죽이어서 책상에 놓을때 금속소리가 안나서 좋은것 같아요.

 

연결과 제거하기는 한번쯤 읽어보면 좋을 것 같고요.

 

처음연결하면 이렇게 기본설치가 되어 있어요.

 

삭제해도 될지 안될지 몰라서 그대로 두고 사용중이에요.

 

사용후기입니다!

 

저는 2달정도 사용을 했는데요.

연결, 끊김 모두 이상없었어요. 자료를 저장, 이동, 열기 등 노트북 자체에 저장된 파일과 똑같은 속도로 처리되고 저장용량도 충분해서 고장나지 않는다면 평생 쓸 것 같아요 ㅎㅎ

 

케이스가 없는 점만 아쉬울 뿐 제품 성능에는 아주 만족합니다!


저는 파우치는 없었는데, 파우치가 있는 구성도 생겼나봐요 !

 

 

삼성전자 외장하드 J3 + 파우치 1024GB 블랙

 

deg.kr

 

직접구매 후 작성한 솔직후기입니다!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면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