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30대 첫차! 2023 아반떼 CN7 LPG 계약후기 : 옵션, 가격

MIYA90 2024. 1. 10. 22:30
반응형
 

직장 생활 10년을 가득 채운 나에게 주는 선물!

첫차로 작고 귀여운 아반떼를 골라봤어요.

 

(의식의 흐름으로 작성된 후기이므로 조금 길어요.

그래도 첫차 후기니까 봐주세요😁)

 

사실은 SUV 경차인 캐스퍼를 사고 싶었는데 친구들의 반대로 중고차로 K3,5, 아반떼, 소나타 등 다양한 차들을 고민하다가 결론은 아반떼였는데요.

 

제가 아반떼를 선택한 이유는 3000만 원이 넘지 않는 차량 중에 선택하려니 선택지가 많지 않더라고요.

조금 아껴서 산다면 3000만 원대도 가능할 것 같아서 고민을 했는데, 차가 꼭 필요해서 구매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적당한 선에서 사기로 했어요.

 

그래서 LPG 차량 중에 가장 저렴한 2023 아반떼로!

 

주말에도 많이 타겠지만 가장 장거리는 본가에 다녀오는 왕복 700km가 주요 목적이기 때문에 연비가 저렴한 LPG 차량으로 사고 싶었거든요.

 

아반떼는 1075~2818만 원의 가격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옵션을 넣다 보면 왜 아반떼-소나타-그랜저... 이렇게 올라가는 줄 알겠더라고요.

 

아반떼 LPG 스마트
 
 
 
아반떼 LPG 모던
 
 

 

아반떼 LPG 인스퍼레이션
 
 
아반떼 트림 결정

 

스마트/모던/인스퍼레이션....

너무 어려워요.

 

그리고 옵션은 많을수록 좋긴 하지만 아반떼에 풀옵은 과하다고 하더라고요.

 

결정장애가 온 저는 그냥 딜러를 찾기로 했어요.

 

딜러는 어떻게 찾아야 하나....

 

대리점으로 연락해 볼까 고민하다가 최근에 현대차를 구매한 친구가 있어서 물어보고 소개를 받았어요.

 

딜러에게 "큰 욕심 없이 요즘 차에 다 있는 옵션 구성으로 해주세요"라고 했더니 적당히 추천해 주더라고요.

 

최종 결정은 아반떼 CN7 LPG 모던

 

옵션은 익스테리어 디자인(45만 원), 하이패스 시스템+ECM 룸미러(25만), 현대 스마트 센스 1(94만)이에요.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헤드 램프가 조금 더 밝은 거라고 하더라고요.

굳이 필요할까 고민했는데 지인이 나중에 중고차로 팔 때 좋다고 해서 넣었어요.

 

하이패스 시스템+ECM 룸미러는 당연히 넣어야 하는 거고요.

 
 

현대 스마트 센스 1은 초보운전이라 꼭 필수라고 생각했어요.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는 조금 고민이 됐는데 129만 원의 옵션가가 아반떼에는 과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포기했어요🤣

 

결국 딜러분이 처음 추천한 대로 결정했어요.

과하지 않게 딱 적당하게 추천을 잘 해주시더라고요.

아반떼 컬러
 

컬러는 9가지나 있어요.

 

저는 튀는 색깔이 좋아서 파란색에 끌렸는데 차가 있는 친구들은 다 반대하더라고요.

그래서 흰색 아반떼는 너무 렌트카 같다는 생각에 그레이로 하기로 했어요.

 

하늘 아래 같은 그레이는 없다....?

 

그레이가 엄청 많죠?

 

카키색을 좋아해서 아마존 그레이 메탈릭을 선택했어요.

 

얼마 전에 주차되어 있던 실물을 봤는데 깔끔하고 예쁘더라고요.

기대되네요!

아반떼 CN7 LPG 가격
 

아반떼 CN7 LPG 모던 : 24,120,000원

 

익스테리어 디자인(45만 원)

하이패스 시스템+ECM 룸미러(25만)

현대 스마트 센스 1(94만)

 

탁송료, 취득록세 등 모두 더한 가격은 27,587,190원이에요.

 

여기에 첫차 보험료가 150만 원 정도 예상되니 아반떼를 사더라도 결국 3000만 원이에요.

 

차가 이렇게 비싼 거였나요 😥

 

블로그 더 열심히 해야겠어요 ㅠㅠㅠ

 

참, 처음 계약금은 10만원 납부였습니다!

 

 

반응형